소식


소식


자료실[사진] 연극 <보부상을 기다리며> 성료

재단
2023-01-30
조회수 647

지난 1월 28일(토), 한겨레통일문화재단이 한겨레TV, 문화창작집단 날, 한겨레서포터즈 벗와 함께 정전 70주년 특집연극 <보부상을 기다리며>를 한겨레신문사 청암홀 무대에 올렸습니다.


"사무엘 베케트의 부조리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차용한 이 연극은 정확한 시기를 알 수 없는 어느 때 허물어진 주춧돌 위의 기둥밑동으로 흔적만 남아있는 건물터가 자리한 공터를 배경으로 합니다. 북쪽으로간 누군가를 기다리는 ‘여’씨와 번창했던 공터의 기억을 가지고 있는 자신을 광대라 여기는 ‘고’씨가 등장하고, 마치 구경거리라도 발견한 듯이 찾아온 청년 ‘구’씨가 더 이상 북쪽으로 사람이 오갈 수 없고, 이 땅이 마치 섬처럼 된지 한 참의 세월이 흘렀음을 전합니다. 관객은 이 연극을 보며 ‘기다림’은 공간과 시간의 개념이라기 보다는 ‘차이’의 개념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연극 소개 기사에서


공연은 4시와 7시 총 2회차로 진행되었으며, 재단 후원회원님들을 비롯 총 154명의 관객들이 자리를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한겨레통일문화재단 뉴스레터를 구독 하시면 매월 1~2회 한겨레평화연구소 기사와 재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겨레통일문화재단 뉴스레터를 구독 하시면 매월 1~2회 한겨레평화연구소 기사와 재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